Font-awesome?
Font Awesome는 웹 개발에서 아이콘을 사용하기 위한 오픈 소스 아이콘 폰트 및 CSS 프레임워크
Font Awesome
The internet's icon library + toolkit. Used by millions of designers, devs, & content creators. Open-source. Always free. Always awesome.
fontawesome.com
사용에 앞서 TextMeshPro가 설치되어있는지 Package Manager을 통해 확인하고 미설치시 설치해줍니다
https://fontawesome.com/docs/desktop/setup/get-started
Get Started on the Desktop
The internet's icon library + toolkit. Used by millions of designers, devs, & content creators. Open-source. Always free. Always awesome.
fontawesome.com
사용할 폰트를 Font-awesom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해줍니다, 무료버전을 사용했습니다
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선택해주고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값을 바꿔줍니다.
사용할 Font-awesome icon의 유니코드를 복사하여 Character Sequence에 붙여넣어줍니다.
Generate Font Atlas를 눌러주면 해당 유니코드의 아이콘들이 표시됩니다.
Atlas Resolution 설정을 과도하게 높은 해상도로 설정해준다면 UI에서 크기를 작게할 시에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
해당사진은 4096 x 4096으로 Generate 했을 때의 흐려진 UI입니다
생성된 font Asset을 TMP에 적용시켜주고 사용할 유니코드 앞에 \u 를 붙여 사용해주면 위의 그림과 같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.
https://gilchr.ist/blog/using-fontawesome-in-unity
Using FontAwesome in Unity — Craig Gilchrist
Ever wanted to use FontAwesome in Unity apps? Well here’s a quick tutorial about how to use the desktop fonts with TextMesh Pro.
gilchr.ist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 #] Snap 기능 구현?? (0) | 2024.03.11 |
---|---|
[Unity #] UI 에서 RayCast (2) | 2024.02.13 |
[Unity #] Rigidbody? Collider? (1) | 2024.01.23 |
[Unity] SerializeField ? 직렬화 ? (0) | 2024.01.22 |
[Unity C#] Vector3 (0) | 2024.01.22 |